changjune

This WordPress.com site is the bee's knees

우리의 목표는 노벨 평화상입니다 – Google Creative Lab 이야기

leave a comment »

365 of CHAEcopy

“making cool shit instead of making meetings.”

: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광고대행사가 아니면서 광고대행사들보다 더 크리에이티브하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결합에 능하며 디지털이란 공간을 무대로 테크놀로지라는 무기로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지평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곳- 바로 구글이 만든 Google Creative Lab이 그 주인공입니다.

Google Creative Lab은 AD Age 선정 A-list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2년 Cannes Lions에선 총 35개의 사자를 가져갔습니다. 수십개의 네트워크가 있는 글로벌 에이전시들도 달성하기 쉽지 않은 일을 한 개의 광고대행사(라 부르긴 애매하지만)가 이뤄낸 것입니다. 그들이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마다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으며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만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광고대행사들의 벤치마킹 모델이 되고 있는데, 이들의 모습을 살펴보는 것이 우리 광고계에 많은 의미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부작 구글링을 해보았죠. Google Creative Lab은 그 흔한 웹사이트나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조차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조사하는 데에 조금 난항을 겪었지요. 그래도 Google Creative Lab에 근무하시는 한국인 크리에이터를 통해 검증을 받은 내용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그럼, 그들이 얼마나…

View original post 1,200 more words

Written by changjune

April 19, 2013 at 8:19 am

Posted in Uncategorized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