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june

This WordPress.com site is the bee's knees

좋은 광고의 10가지 원칙 (로버트 쇼어/시공아트)

leave a comment »

8952771982_1의심의 여지없이 본질적이고 소중한 원칙들이나, 너무 교과서적이라 한 귀로 흘러 나간다. 제시한 사례 대부분 외국광고라 잘 모르거니와 공감이 크지 않다.

번역서의 ‘~하라’ 투 문장이 나오는 순간, 귀와 눈이 닫히는 건 나만 그런가?

INTRO 좋은 광고는 설득의 예술이다
PRINCIPLE 01 소비자 | 목표 소비자를 파악하라
PRINCIPLE 02 크리에이티브 콘셉트 | 제품의 특별한 개성을 발견하라
PRINCIPLE 03 단순함 | 메시지는 단순하게, 기억하기 쉽게 하라
PRINCIPLE 04 헤드라인 | 헤드라인과 이미지 사이의 공간을 이용하라
PRINCIPLE 05 독창성 | 모든 것에서 영감을 얻어 새롭게 만들어라
PRINCIPLE 06 미디어 | 미디어의 성격을 파악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라
PRINCIPLE 07 홍보 | 때로는 충격적인 이미지를 사용하라
PRINCIPLE 08 규제 | 규제를 이용하여 기발한 해법을 발견하라
PRINCIPLE 09 반복 |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친숙함을 만들어라
PRINCIPLE 10 규칙 | 모든 규칙과 해결책을 무시하라

Written by changjune

November 21, 2014 at 7:08 am

Posted in 독서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