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june

This WordPress.com site is the bee's knees

김치공주

leave a comment »

“네이밍에는 핵심가치를 전면에 내세워야 한다.”… 강렬하게 동감^^

<Berlin 하루 한장, 2015.1.21> 베를린의 김치공주(Kimchi Princess), 한국식당으로서 이름을 참 잘 지었다. 해외의 한식당의 이름은 대체로 비슷비슷한 느낌이 드는 네이밍을 하고 있다.  베를린에도 한옥, 고향, 궁전, 한국관, 마당, 마루, 서울관 등등으로 전통적인 작명법이 많다.  일식집은 스시바로 핵심요리가 그 이름에 등장하는데, 우리는 아직 핵심인 김치와 된장이 등장하지 못한다. 스스로 된장녀라는 신조어를 만들기는 하지만, 외국인을 상대로 된장집이라는 말을 하지는 못하는 것이다.  그런데 베를린에 최근 잘나가는 한식집의 제목이 김치공주다.  한식의 핵심적 요소인 ‘김치’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다. 그리고 탈이나 한복, 항아리등의 전통적인 실내 장식도 없다.  콘테이너 하우스를 모티브로 해서 실내장식도 심플하다. 김치에 바로 공주를 결합시켜 김치를 공주급의 반열을 올려 놓았다. 네이밍이 세련되니 맛도 좋다.  이렇듯 네이밍에는 핵심가치를 전면에 내세워야 한다. http://www.kimchiprincess.com/
눌곡이창현님이 Kimchi Princess에 있습니다.

<Berlin 하루 한장, 2015.1.21> 베를린의 김치공주(Kimchi Princess), 한국식당으로서 이름을 참 잘 지었다. 해외의 한식당의 이름은 대체로 비슷비슷한 느낌이 드는 네이밍을 하고 있다. 베를린에도 한옥, 고향, 궁전, 한국관, 마당, 마루, 서울관 등등으로 전통적인 작명법이 많다. 일식집은 스시바로 핵심요리가 그 이름에 등장하는데, 우리는 아직 핵심인 김치와 된장이 등장하지 못한다. 스스로 된장녀라는 신조어를 만들기는 하지만, 외국인을 상대로 된장집이라는 말을 하지는 못하는 것이다. 그런데 베를린에 최근 잘나가는 한식집의 제목이 김치공주다. 한식의 핵심적 요소인 ‘김치’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다. 그리고 탈이나 한복, 항아리등의 전통적인 실내 장식도 없다. 콘테이너 하우스를 모티브로 해서 실내장식도 심플하다. 김치에 바로 공주를 결합시켜 김치를 공주급의 반열을 올려 놓았다. 네이밍이 세련되니 맛도 좋다. 이렇듯 네이밍에는 핵심가치를 전면에 내세워야 한다. http://www.kimchiprincess.com/

Written by changjune

January 22, 2015 at 12:35 am

Posted in Uncategorized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